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세종특별자치시 행복도시세종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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Q 시민안심보험 지급 절차는?
A 1. 세종시청
- 사고발생 시 : 한국지방재정공제회로 사고 통보(접수) 및 보험금 신청
- 청구 기간 : 사고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

2. 보험사(한국지방재정공제회) : 사고조사 및 보험금 지급 (TEL 02-6900-2200)
Q 세종시민이 다른 지역에서 사고를 당해도 보장이 되나요?
A 국내 어디서나 사고 발생지역에 관계없이 세종시에 주민등록이 된 시민은 사고 피해를 입으면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.
Q 만15세 미만자는 왜 사망항목이 보장이 안되나요?
A 상법 제732조(15세미만자등에 대한 계약의 금지) 15세미만자, 심신상실자 또는 심신박약자의 사망을 보험사고로 한 보험계약은 무효로 합니다.
Q 기존에 가입한 보험과 중복으로 보장이 되나요?
A 개인적으로 가입한 다른 보험과 관계없이 중복 지급이 가능합니다.
Q 시민안심보험에 시민들이 별도로 가입해야 하나요?
A 세종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시민은 가입절차 필요 없이 자동 가입됩니다. (전입시 자동가입, 전출시 자동해지)
※ 등록외국인 중 우리시를 체류지로 신고한 외국인도 보험가입 대상에 포함
Q 시민안심보험의 도입 취지 및 목적은?
A 최근 발생하고 있는 재난 및 사고(지진, 폭염, 집중호우, 각종 화재)에 대해 시민 불안감을 해소하고, 재난・사고로 인한 피해를 입은 시민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하였습니다.
Q 시민안심보험이란?
A 세종시가 직접 보험사와 계약하고, 보험료를 부담해 각종 재난・사고 등으로 인한 사망 또는 후유장해, 부상(스쿨존 교통사고에 한함)을 입은 시민에게 보험사를 통해 보험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