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

세종특별자치시 행복도시세종

언론보도자료

‘시민 감동의 해’시민감동사업 발굴·추진

작성자자치분권과  조회수68 등록일2020-01-22
시민감동사업발굴보고회.jpg [1,017.6 KB]
200122_시민감동사업보고회(자치분권과).hwp [96 KB] 200122_시민감동사업보고회(자치분권과).hwp200122_시민감동사업보고회(자치분권과).hwp바로보기
‘시민 감동의 해’시민감동사업 발굴·추진 이미지

- 21일 자치분권국 자체 보고회…베스트 사업 3건 선정 -

 

세종특별자치시(시장 이춘희)가 올해를 시민의 삶과 밀접한 현안에 대해 시민과 소통하면서 풀어나가는 ‘시민 감동의 해’로 정하고, 각 부서별 시민감동사업을 발굴 및 정책화에 나선다.

 

이에 따라 지난 21일에는 자치분권국이 처음으로 자체 시민감동사업 발굴 보고회를 열고, 자치분권국이 자체적으로 발굴한 총 24건의 시민감동사업 가운데 베스트 시민감동 사업을 선정했다.

이날 선정된 자치분권국 자체 베스트 시민감동사업은 ▲똑똑∼ 너의 이야기를 들려줘(아파트 소통활성화) ▲청소년 정책자료 ‘자치 다이제스트’ 제작 ▲지방세 가상계좌통합으로 납부편의 증대 등 3건이다.

 

자치분권국은 시민감동사업으로 선정된 3건을 올해 중점 추진하는 한편, 나머지 21건에 대해서도 재검토 및 보완을 통해 추진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.

 

김현기 자치분권국장은 “이번 보고회를 통해 시민에게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보는 계기가 됐다”며 “앞으로 시민들이 느끼는 부족한 부분을 발굴해 하나하나 채워가는데 앞장 서겠다”고 말했다.